본문 바로가기

언어/jsp & javascript

[JSP&Javascript] GET 방식으로 넘길때 데이터 안넘어가는 현상 (encoding)

jsp에서 get방식으로 Controller한테 값 넘겨줄 때 


http://www.각자만의주소링크.com?pageNum=1&eventCode=3927423234

방식으로 파라미터를 넘겨줬습니다!


pageNum 값과 eventCode 두개 키로 정보들을 컨트롤러에게 가져오기 위함이죠!

그런데....???? pageNum=1 이 값밖에 들어오지 않았습니다...


물론, get방식은 길이에 제한이 있어서 길어지게 되면 잘리는 현상이 발생하지만!

제 주소는 get방식 최대 길이 2047 byte를 넘지 않았습니다..

문제가 무엇인고 하니 '&' 요놈이 문제라고 하네요..  (검색 해보니 '+' 같은 문자도 짤린다고 그러네요.....ㅠ)



결국 값을 넘겨줄때 javascript의 encodeURIComponent 함수를 사용해서 인코딩 후 값을 넘겨주었습니다.. 


           

이런식으로 get방식으로 값을 주려던 놈이...



인코딩되어서 넘어가게 되었네요!

returnUrl 부분은 상관 안쓰셔도 됩니다 (제가 담아서 넘겨준 부분이라서....ㅎ)




결론은 GET 방식으로 데이터를 넘겨줄 때 '&' 또는 '+' 값이 등이 있을 때는 encodeURIComponent 함수를 활용하여 넘겨주자~




Today :
Yesterday :
Total :